주요행사


임관/승급/입단식

  임관/승급/입단식은 지난 2년 간의 후보생 과정을 마치고 소위로 임관하는 2년차 후보생, 2년차로 승급하는 1년차 후보생, 그리고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학군단에 입단하는 신입 후보생들이 학교의 최고 어른이신 대학총장님께 각각 임관,승급,입단을 신고하고 축하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대학총장님께서 주관하시고 학군단 간부, ROTC 동문 선배님들께서 참석하여 후보생들을 축하, 격려하는 권위있는 행사입니다. 매년 2월 중에 실시하는 이 행사를 통해 후보생들은 새로 부여받은 자신의 신분과 계급, 그리고 그에 대한 책임성을 되새기며 한 해를 시작합니다.


전적지 답사


  현재는 과거의 연속입니다. 마찬가지로 지금의 대한민국은 과거 선조들의 피나는 노력 아래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후보생들은 이러한 선조들의 노력을 기리고 나라를 지키겠다는 각오를 다지기 위하여 국내 주요 전적지 답사를 실시합니다.


서울 서부권역 학군단 체육대회


  체력은 국력! 장차 장교로서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질 학군사관후보생에게 체력은 필수 요소입니다. 따라서 후보생들은 평소에 각종 운동을 통하여 체력을 기르고, 11월에는 서울 서부권에 위치한 대학의 학군단 후보생들이 모여 체육대회를 통해 자신들의 운동실력과 팀워크를 뽐내는 자리를 갖습니다. 또한 후보생들이 ROTC 가족으로서 다시 한 번 우애를 다지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지난 2014년 체육대회에서 우리 연세대 학군단은 종합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해외문화탐방


   졸업을 앞두고 있는 4학년 후보생들은 안목을 넓히고 글로벌 리더의 소양인 국제적 감각을 함양하기 위하여 해외로 전적지 답사 및 문화탐방을 떠납니다. 해외의 전적지 답사를 통해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넓은 시야와 개방적 사고방식을 체득합니다. 해외문화탐방에 필요한 비용은 연세대 ROTC 동문회에서 전액 지원합니다.


연무제


  연무제는 1년 중 마지막 행사로, 그간 후보생들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후보생들의 축제입니다. 단복을 차려입고 파트너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공연을 즐기는 품위있는 파티는 장교후보생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자 후보생들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